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영화가 기록을 깨고 역사를 만든 방법

by Hailey.B 2023. 5. 12.
반응형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진화, 언리미티드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는 2011년에 개봉한 액션 영화로, 도미닉 토레토(빈 디젤)와 그의 크루들이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강도사건을 계획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이며 드웨인 존슨, 폴 워커, 조르다나 브루스터, 타이리스 깁슨을 포함한 올스타 출연진이 출연합니다.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는 시리즈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끊임없는 액션,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묘기, 그리고 전 세계의 팬들을 긴장시킬 수 있는 스릴 넘치는 스토리를 제공합니다. 이 영화는 대담한 탈옥으로 시작되어 토레토와 그의 여자친구 레티를 포함한 그의 동료들을 재회시킵니다. 그들이 리우데자네이루로 도망갈 때, 요원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에 의해 쫓깁니다. 리오에 도착한 후, 그들은 몇몇 오래된 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그들 모두를 부유하게 만들 강도사건을 계획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생각했던 것만큼 일이 쉽지는 않았고, 그들은 곧 무자비한 마약왕과 요원과 함께 위험한 고양이와 쥐의 게임에 빠지게 됩니다.

 

 

 

리우에서의 긴장감 넘치는 액션

리우에서의 강도사건은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의 중심 줄거리이며 도미닉 토레토와 팀원들의 중요한 목표입니다. 불법적으로 부를 축적해 온 부패한 사업가 헤르난 레이스로부터 1억 달러를 훔치는 것이 목표입니다. 토레토와 그의 팀은 가능한 모든 장애물과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치밀하게 계획합니다. 계획의 시작은 두 대의 차를 훔치는 것으로 시작되는데, 그중 한대는 경찰차입니다. 경찰차의 목적은 주의를 딴 곳으로 돌리고 그들의 목적을 위해 길을 터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그들은 두 대의 자동차에 부착된 맞춤형 금고를 사용하여 리오의 거리를 가로질러 끌고 가는 동안, 나머지 팀원들은 경찰과 일반인들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혼란을 일으킵니다. 돈을 훔치는 동안 그들을 쫓아오는 홉스와 홉스의 팀과의 레이스가 벌어집니다. 이 사건의 클라이맥스는 역시 팀원들이 금고를 가지고 탈출하는 동안 토레토와 홉스가 다리 위에서 싸움을 벌이는 장면이 아닐까 합니다. 토레토와 홉스는 그들이 가진 힘과 싸움 기술을 이용하여 맨손으로 싸움을 합니다. 이 싸움은 뼈를 으스러뜨리는 일격과 강한 충격을 주는 묘기와 같은 스킬로 격렬하고 본능적인 액션입니다. 결국 토레토는 우위를 점하고 홉스를 쓰러뜨려 팀을 위기에서 탈출시킬 수 있습니다. 토레토와 홉스가 서로의 기술과 장점을 인정하는 것으로 마무리되며, 이 장면으로 향후 두 사람의 협업 가능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본 후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매우 좋아하는 저로써는 출연자들 간의 케미가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빈 디젤과 드웨인 존슨의 액션상의 케미가 굉장히 훌륭하고, 그들의 캐릭터 라이벌 관계가 돋보였습니다. 액션 장면들도 시리즈 중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금고를 끌고 질주하는 자동차 추격전과 격투 장면 또한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장면이었습니다. 이 영화의 장점 중 하나는 액션도 액션이지만 캐릭터의 유머의 균형을 맞추는 능력입니다. 이 영화는 등장인물들이 숨을 쉴 때 속도를 늦춰야 하는 시기를 알고 있으며, 이것은 액션 장면을 더 효과적으로 만든 것 같습니다. 타이밍이 적절한 유머로 인해 강렬한 액션에 여유로움을 더해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기분전환을 위한 액션영화를 찾고 있다면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는 꼭 봐야 할 영화입니다.

반응형

댓글